Ming's develop story

window nvm use 노드 버전변경 오류(exit status 5: ...) (21.11.15) 본문

스파르타코딩클럽 - 항해99/항해99 Chapter3 - react 주특기 기본

window nvm use 노드 버전변경 오류(exit status 5: ...) (21.11.15)

Ming 2021. 11. 16. 00:15

nvm을 설치후  VScode의 bash 터미널을 통해 node의 다른 버전들을 다운로드 받는중 예상치 못한 오류가 발생하였다.

nvm install v14.17.6을 통해 내가 쓰고자 하는 버전을 다운로드 받은 뒤,

nvm use 14.17.6 명령어를 실행하였는데

이런 오류가 계속 나오며 버전 변경이 되질 않았다.

구글링과 스택오버플로우 등을 찾아보며 nvm과 node재설치도 수없이 해봤고 nvm root와 설치경로를 바꿔보는 등 다양한 방법들을 다 시도했지만 문제는 해결되지 않았다.

들어야 할 강의는 산더미인데 환경설정 부분에서 4~5시간동안 진전이 없으니 답답해 죽을맛이었다..

 

오후 7시 이후 질문방에 올려놨던 내 문제가 3기 수강생분한테서도 발생했었던 일이었다고 멘토님께서 그분의 블로그 링크를 주셔서 따라 해보았는데 감쪽같이 해결이 되었다.

 

내가 다운로드 받았던 nvm은 1.1.8 버전이었는데 한 단계 다운그레이드하여 1.1.7 버전으로 다운로드하여

nvm use를 사용하니 아래와 같이 해결이 되었다.

 

 

나는 window10을 사용하고 있고 nvm의 기본 설치경로는 아래와 같다.

C:\Users\Desktop\AppData\Roaming\nvm 

여기서 nvm을 삭제 후 재설치 하였다.

 

나는 다른사람 블로그에 올라와 있는 nvm 1.1.7버전을 다운로드 받았는데 보안상의 문제가 있을수도 있으니 다른분들에겐 nvm-window에 관한 공식문서가 있는곳에서 다운로드 받기를 추천한다.

 

 

 

공식문서 링크 - https://github.com/coreybutler/nvm-windows

 

 

GitHub - coreybutler/nvm-windows: A node.js version management utility for Windows. Ironically written in Go.

A node.js version management utility for Windows. Ironically written in Go. - GitHub - coreybutler/nvm-windows: A node.js version management utility for Windows. Ironically written in Go.

github.com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