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ng's develop story

알고리즘 - 문자열 다루기 기본 (21.11.12) 본문

스파르타코딩클럽 - 항해99/항해99 Chapter2 - 알고리즘 기초

알고리즘 - 문자열 다루기 기본 (21.11.12)

Ming 2021. 11. 12. 18:13
  • 문자열 다루기 기본
문제 설명

문자열 s의 길이가 4 혹은 6이고, 숫자로만 구성돼있는지 확인해주는 함수, solution을 완성하세요. 예를 들어 s가 "a234"이면 False를 리턴하고 "1234"라면 True를 리턴하면 됩니다.

제한 사항
  • s는 길이 1 이상, 길이 8 이하인 문자열입니다.
입출력 예
  s                                                                                    return
"a234" false
"1234" true

 

 

내 풀이

좀 오랫동안 이 문제에서 헤매었다. 그 이유론 나는 문자s의 길이가 4, 6이라는 조건을 if문 앞쪽에 짜고나서 문제 제출을 하였는데 테스트에서 통과하지 못한게 있었다. 그래서 어디가 틀렸는지 모르고 멘탈이 터질 뻔했다...ㅋㅋ

알고보니 간단한 문제였는데 내가 문제 설명을 잘 이해했더라면 틀리지 않았을것 같다 라는 생각이 들었다.

 

일단 answer에 값을 반환할 수 있도록 변수 선언을 해주고 문자열 s를 Number() 함수로 숫자로 변환시켜 준다.

여기서 s에 문자열이 포함되어 있을경우 NaN(Not a Number)로 반환되기에 걸러질 수 있다.

이후 s의 길이가 4, 6 이고 숫자열로 바꾼 s가 parseInt(s)와 값이 같다면 true, 틀리다면 false가 반환되도록 하였다.

 

parseInt는 정수만 뽑아서 반환해준다.

Comments